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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script>
const canvas = document.querySelector('#draw');
const ctx = canvas.getContext('2d');
canvas.width = window.innerWidth;
canvas.height = window.innerHeight;
ctx.strokeStyle = '#BADA55';
ctx.lineJoin = 'round';
ctx.lineCap = 'round';
ctx.lineWidth = 100;
let isDrawing = false;
let lastX = 0;
let lastY = 0;
let hue = 0;
let direction = true;
function draw(e) {
if (!isDrawing) return;
console.log(e);
ctx.strokeStyle = `hsl(${hue}, 100%, 50%)`;
ctx.beginPath();
ctx.moveTo(lastX, lastY);
ctx.lineTo(e.offsetX, e.offsetY);
ctx.stroke();
[lastX, lastY] = [e.offsetX, e.offsetY];
hue++;
if(hue >= 360) {
hue = 0;
}
if (ctx.lineWidth >= 100 || ctx.lineWidth <= 1) {
direction = !direction;
}
if(direction) {
ctx.lineWidth++;
} else {
ctx.lineWidth--;
}
}
canvas.addEventListener('mousedown', (e) => {
isDrawing = true;
[lastX, lastY] = [e.offsetX, e.offsetY];
});
canvas.addEventListener('mousemove', draw);
canvas.addEventListener('mouseup', () => isDrawing = false);
canvas.addEventListener('mouseout', () => isDrawing = false);
</script>
8일차에서는 그림판을 만들었는데 붓의 크기가 지정한 값 만큼 커졌다. 작아지고 색상도 자동으로 변경이 쭉 되도록 만들었다.
canvas 요소는 웹 페이지에서 무언가 그릴 때 사용된다.
getContext() 메서드를 호출해서 랜더링 컨텍스트와 그리기 함수들을 사용할 수 있다.
아래 canvas 튜토리얼을 통해 기능을 확인할 수 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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